Content starts here
CLOSE ×

Search

AARP AARP States Georgia

2020년 조지아주 총선거 투표 방법: 알아둬야 할 사항

조지아주는 코로나 사태와 더불어 6월 투표 집계기 고장 및 긴 대기 줄을 이유로, 유권자들에게 올해 총선에서는 부재자 투표 및 사전 투표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올해, 등록한 모든 투표권자들은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특별한 사유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또한 모든 유권자들은 선거일 당일 긴 대기 줄을 피할 수 있도록 10월 12일 월요일부터 10월 30일 금요일까지 미리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지아주 유권자의 70%에 달하는 역대 최다 5백만 명이 11월 선거에서 표를 행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 man walks out of an absentee voting station after voting
ANDREW CABALLERO-REYNOLDS/AFP via Getty Images

이밖에 알아둬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표 등록 방법은?
온라인, 우편, 대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조지아주 국무장관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GA SOS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인쇄하여 작성 후 국무부 장관 사무국에 우편 신청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거주 카운티의 등록 사무국 혹은 선거 사무소, 공공 도서관, 군(軍) 모집 사무국, 공공 지원 사무소, 기타 정부 부처에서 신청 양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지아주 운전 서비스 사무국에서 운전면허를 갱신하거나 신청하면서 등록하실 수도 있습니다.  11월 3일 총선 등록 마감일은 10월 5일 월요일로, 선거일로부터 대략 한 달 전입니다. 국무장관 웹사이트를 통해 이미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하신 정보 또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부재자 투표 용지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꼭 알고 있어야 할 마감일이 있나요?
등록을 마친 투표권자는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사유는 밝히지 않아도 됩니다. 부재자 투표 신청서는 국무장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으셔서 거주 카운티의 등록 사무국으로 보내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는 11월 3일 총선 등록을 원한다는 내용으로 성함, 주소, 생년월일, 서명을 포함한 서신을 카운티 위원회에 보내셔도 됩니다. 신청서는 선거일에 투표가 마감하기 전까지 도착해야 하는데, 기표가 된 투표용지를 당일 오후 7시까지 제출해야 함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일부 카운티에서는 안전한 우편 투입함을 설치하여 우편으로 부치지 않고도 유권자들이 부재자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거주하시는 카운티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시려면 지역 사무국에 문의하세요.

부재자 투표가 안전하게 이뤄졌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공화당 Brad Raffensperger 조지아주 국무장관은 선거인단, 검사, 법집행관 등으로 이뤄진 부재자 투표 부정 선거 전담반을 꾸려, 부정 선거 의혹을 조사하도록 했습니다. 부재자 투표 부정 선거 전담반은 일치하지 않는 유권자 서명, 같은 주소 내 복수 투표자, 비거주 주소를 사용한 투표자 등에 대해 조사합니다. 조지아주에서는 서명이 누락되어 있거나 서류상의 서명과 일치하지 않는 등의 어떤 사유에서든 투표권 행사가 거절되는 경우 유권자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본 조항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투표지 수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거일은 언제인가요? 투표소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11월 3일, 화요일입니다. 투표소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장애가 있거나 75세 이상인 투표권자는 오전 9:30에서 오후 4:30 사이에 투표소를 방문하면 줄을 서지 않아도 됩니다.

선거일 이전에 투표가 가능한가요?
조지아주에서는 10월 12일 월요일부터 3주간 사전 투표를 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모든 카운티에서는 적어도 하루의 토요일을 포함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하게 됩니다. 사전 투표 마지막 날은 10월 30일 금요일입니다. 투표소 위치는 조지아주의 온라인 '내 투표 페이지(My Voter Pag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에 필요한 ID는 어떤 게 있나요?
우편으로 부재자 투표를 하는 경우 ID를 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 투표의 경우, 조지아주에서는 ID를 소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한 만료 여부와 상관없이 조지아주 운전면허증을 ID로 허용하고 있으며, 주 혹은 연방 정부에서 발급한 사진이 부착된 유효한 ID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지아주 운전 서비스국 혹은 카운티 사무국에서 발급된 무료 ID카드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전체 허용 ID 리스트 보기) 궁금하신 점이나 무료 투표권 ID 카드 발급에 어려움이 있다면, 카운티 사무국 사무소 혹은 국무장관 사무소: 404-656-2871로 연락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투표소를 만들기 위해 어떤 대책이 마련되었나요?
국무장관 사무소에서 마스크, 손 소독제, 세정 용품을 카운티 선거 사무국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투표소에는 투표 집계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되도록 스타일러스 펜이 갖춰져 있을 것입니다. 투표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합니다.

늘 투표하던 곳에서 투표할 수 있을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선거인단 인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몇몇 투표소는 병합될 수 있습니다. 투표하시기 전에 조지아주 온라인 '내 투표 페이지(My Voter Page)' 또는 거주하시는 카운티 선거 사무소에서 확인하세요.

주에서 이뤄지는 주요 선거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대선
  • 미 상원: 현직 공화당 David Perdue vs. 민주당 Jon Ossoff & 자유당 Shane Hazel
  • 미 상원: 현직 공화당 Kelly Loeffler vs. 20명의 후보자
  • 미 하원: 14개 의석 전부 
  • 주 총회: 180개 하원 의석 전부, 56개 상원 의석

선거일 전에 투표 규칙 및 절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알 수 있도록 이 페이지를 북마크 해두고 다시 확인하세요. 

800-div-line-gray.jpg

AARP에서는 중장년층이 다음의 5가지 질문을 후보자에게 해보도록 권유합니다.

  • 사회 보장 혜택을 받는 중장년층의 절반 이상이 수입의 최소 50%를 사회 보장 프로그램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당선될 경우, 현재 및 미래의 사회 보장 혜택이 적자 감축 노력의 일환으로 줄어들지 않을 것을 보장할 수 있나요?
  • 기존 메디케어에 가입된 인구 절반가량은 의료 보건 비용으로 수입의 최소 6분의 1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당선될 경우, 어떤 방법을 통해 메디케어 혜택이 줄어들지 않도록 하고, 의료 비용을 낮춰서 노년층이 응당 보장되어야 할 의료 보건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계속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까?
  •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 요양이 필요한 장년층에게 많은 고통을 주었고, 많은 이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당선된다면, 노년층이 요양원이나 생활지원시설, 혹은 자택에서 안전하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장기 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건가요?

기타 질의 사항

About AARP Georgia
Contact information and more from your state office. Learn what we are doing to champion social change and help you live your best life.